본문 바로가기

기타_리뷰

두물머리 핫도그 - 전참시 연잎핫도그 먹어봤어요

 

한참 된 이야기긴한데, 전지적 참견시점이란 예능 프로그램에서 배우 신현준님의 매니저분이 양평을 갈때면 꼭 들린다는 두물머리 핫도그 집이 나왔습니다. 연잎을 넣어 만든 반죽이라 연잎핫도그라 했고, 굉장히 맛있어서 즐겨 찾는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도 양평 여행을 자주 가는 편이라 꼭 한번 들려서 맛보자 했는데, 매번 갈 길이 바빠 지나치기만 하다 드디어 먹어봤습니다. 올해가 가기 전엔 먹어볼 수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두물머리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이렇게 눈에 띄는 검은 간판이 보였습니다.

 

 

< 여기가 그집! 두물머리 연핫도그 since 2009 > 보자마자 아 여기가 전참시에 나왔던 두물머리 핫도그 ! 그 연잎핫도그 집이구나 ! 알 수 있었습니다.

 

 

주차를 하고 간판이 보이는 쪽으로 걸어오니 두물머리 연핫도그 안내문들이 보였어요. 내부 사정으로 두물머리연핫도그 주차장은 잠정 폐쇄되어 인근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길을 따라 조금 걸어들어오니 검은 간판이 한 번 더 보이고, 그 옆으로 커다란 두물머리 연핫도그 간판의 핫도그집이 보였어요. 제가 방문한 시간은 평일 오전이라 한산했습니다. 

 

 

 

두물머리 핫도그 메뉴는 순한맛 핫도그와 매운맛 핫도그 단 두가지였고, 음류와 주류를 판매하고 있네요. 저는 순한맛 핫도그를 신랑은 매운맛 핫도그를 주문했고 우리가 좋아하는 코x콜라도 함께 구입했습니다!

 

 

주문을 하면 그 즉시 조리에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줘야 해요. 주문한 핫도그가 나오면 취향에 따라 설탕, 캐찹, 머스터드 소스를 요청하면 되고, 포장 주문 시에는 따로 담아준다고 합니다.

 

 

두물머리 핫도그 가게는 외벽이 비닐로 되어 있어 한겨울 매서운 바람에는 추운감이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난로를 구비해두었네요. 제가 간 날도 꽤 쌀쌀한 날씨여서 난로가 틀어져 있었고, 난로 앞에서 핫도그를 드시는 손님들이 꽤 있었습니다.

 

 

이 큼직한 핫도그 좀 보세요! 핫도그 반죽에 연잎이 들어 있어 일반 핫도그보다는 조금 까만 편입니다.

한입 베어물면 핫도그 속에 숨어있던 통통한 소세지가 나오는데 맛있는 소세지였어요. 쫄깃하고 탱탱한 맛있는 소세지 말이죠~ 그리고 겹겹히 쌓인 핫도그 빵도 참 맛있었어요. 바로 조리된 핫도그 맛은 역시 다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그 맛!

 

 

먹거리 포스팅을 하면 어쩔수 없이 사진을 찾아보고, 맛봤던 그 맛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그러면 당연히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건 당장 바로 먹을수도 없는데 난처하네요. 또 먹고 싶습니다ㅠㅠㅠ

 

 

저희는 밖에 나와 핫도그를 먹었는데요. 바로 앞에 앉을 수 있는 공간이 꽤 있더라구요. 자리에 앉아 풍경을 감상하며 핫도그도 맛봤습니다. 뷰가 좋아서 핫도그 맛이 더 꿀맛이었던 것 같아요 :)

 

 

유심히 보니 가게 앞으로 접히 파라솔이 줄서 있었습니다. 그 줄이 꽤 길던데 아마도 대기 손님들을 위한 파라솔인 듯 싶었어요. 주말 같은 휴일엔 이 파라솔 밑에 손님들이 술 서 있는거겠죠?

연핫도그가 맛있긴 했지만 저는 이렇게 긴 줄을 서서 먹진 못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평일 한산한 시간대에만 가야겠어요.

 

 

두물머리 연핫도그는 연중무휴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부터 해 질 때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해 질 때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센스있게 태풍, 지진, 쓰나미 때만 쉰다고 써져있어요ㅎㅎ

혹시 두물머리를 가게 된다면 맛있는 두물머리 연핫도그 맛보고 오세요! 뾰로롱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