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댕댕_리뷰

노견 습식사료 추천 - 지위픽독캔

요즘 저희 댕댕이들의 주식인 지위픽캔 그 중에 사슴고기, 소고기를 리뷰해보겠습니다.

(내돈내산, 실제 급여 후 작성하는 솔직 후기)

 

 

 

 

저희 집 첫째 댕댕이 봄이는 올해로 14살이 된 노견이예요. 원래도 입이 짧은 편이었는데, 나이 탓인지 최근 들어서는 닭가슴살도 잘 안먹으려 하더라구요. (소화 능력도 많이 떨어졌어요ㅠㅠㅠ)

 

그래서 습식사료 - 캔을 알아 보게 되었고, 이것 저것 먹여보다 정착하게 된 것이 바로 지위픽독캔입니다 :) 

 

선택의 기준은 품질과 기호성이었어요. 지위픽캔은 91% 생고기, 내장으로 만들어져 생식 수준의 사료라는거 아시나요? 그런데다 기호성까지 훌륭합니다. 습식캔에 건사료 + 영양제 + 야채까지 섞어줘도 남기지 않고 맛있게 다 먹네요♡

 

 

 

 

지위픽독캔은 소고기 / 양고기 / 트라이프&양고기 / 고등어&양고기 / 사슴고기 / 닭고기 이렇게 총 6가지 종류를 판매하고 있는걸로 확인되는데, 제가 구입하고 급여한건 사슴고기와 소고기라 두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지위픽독캔 사슴고기

 

사슴고기는 기력 증진에 좋은 고단백 식품이고, 콜레스테롤이 적어 혈관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그리고 뉴질랜드의 푸른 초원에서 자연방목한 사슴고기를 사용해서 맛과 육질까지 뛰어나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지위픽독캔과 비교했을 때 3,000원정도가 더 비싸 가격이 좀 부담스러운건 사실이네요.

 

지위픽독캔 사슴고기

 

지위픽독캔 사슴고기 사용원료 : 사슴고기 , 도축부산물(사슴 위장, 간, 폐, 심장, 신장 및 뼈), 이집트콩, 뉴질랜드 녹색홍합, 레시틴, 미네랄(제2인산칼륨, 황산마그네슘, 아연아미노산, 구리아미노산, 셀레늄효모, 망간아미노산) , 다시마, 천일염, 비타민합제(비타민 E, 비타민 B1, 비타민 B5, 비타민 D3, 엽산)

 

 

개인적으로 지위픽독캔이 더 좋았던 이유는 사료의 제형 때문이었어요. 사진에서도 확인되듯 지위픽독캔은 다진 고기 느낌이라면, 다른 대부분의 캔 사료들은 거의 푸딩 수준의 제형이라 먹다보면 밥그릇에 붙어 댕댕이들이 먹기 힘들어했고 고기가 과연 얼마나 들어갔을까? 의심스러웠던 것도 사실이거든요.

 

 

지위픽독캔 소고기

 

사슴고기 다음으로 선택한 소고기입니다. 저희 둘째 댕댕이는 양과 닭에 알러지 반응이 조금 있는듯 해서 안전하게 소고기로 결정했어요. 

 

이것 역시 뉴질랜드산 방목 소고기를 사용해서 맛과 육질이 뛰어나다고 하는데, 저는 맛을 볼 수 없으니ㅋㅋㅋ 육안으로는 사슴고기와 소고기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소고기와 사슴고기 둘 다 맛있게 먹어주고 있고, 소화도 잘 시켜주고 있다는거 :) 

 

 

지위픽독캔 소고기 사용원료 : 소고기 , 도축부산물(소 폐, 신장, 위장, 간 및 뼈), 이집트콩, 뉴질랜드 녹색홍합, 레시틴, 미네랄(제2인산칼륨, 황산마그네슘, 아연아미노산, 구리아미노산, 셀레늄효모, 망간아미노산) , 다시마, 천일염, 비타민합제(비타민 E, 비타민 B1, 비타민 B5, 비타민 D3, 엽산)

 

 

 

 

원채 맛있게 잘 먹고 있어 그간 먹이기 어려웠던 영양제나 야채 등을 이제는 편히 먹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 먹는만큼 살찌는것이 좀 염려되네요. 양을 잘 조절해서 줘야할텐데 익숙치 않은 집사 탓에 둘찌는 벌써 200g이 쪘습니다ㅠㅠㅠ

 

 

품질 좋고, 기호성까지 좋은 지위픽독캔. 입맛 없고 소화력이 떨어지는 노견에게 추천할만한 사료인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