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s.k 사담

간단 새우 감바스 만들기 - 감바스 알 하이요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 새우 감바스 만들기 / 감바스 알 하이요 만들기 포스팅을 해봅니다.

포스팅에 앞서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요똥입니다. ( 요똥 = 요리 똥손 )

요똥이 감히 요리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저처럼 요리에 소질 없고 자신 없는 분이라도, 감바스 알 하이요 요리라면 쉽고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들수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어서예요.

평소 새우와 구운 마늘을 좋아하신다면 정말 강력 추천 드리고 싶은 요리 감바스! 간단 새우 감바스 만들기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봐주세요 :)

감바스 알 하이요 (Gambas al ajillo) 는 새우와 마늘, 올리브오일을 주재료로 하여 만든 스페인의 전채요리입니다.

스페인어로 감바스는 새우를 아히요는 마늘 소스를 뜻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올리브유가 식으면 느끼한 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온도 유지가 되는 주물팬이나 도기팬과 같은 용기에 조리를 한 뒤 그대로 상에 올려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바스 알 하이요 / 새우 감바스 레시피 ( 요리 시간 20분 내외 )

사용한 요리 재료 : 마늘 / 냉동 새우 / 페퍼론치노 / 파프리카 / 브로콜리 / 통후추 / 소금 / 월계수잎 


1. 마늘을 도톰하게 슬라이스 한 뒤 올리브유에 넣고 약불로 천천히 끊여주세요. 

( 저는 새우에 비해 마늘 양이 너무 적었어서 아쉬웠어요. 다음에는 새우 1개에 마늘 1개 비율로 조리해볼까 합니다 )

2. 해동 시킨 냉동 새우를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두었습니다.

마늘이 올리브유에 자글자글 끊어 구워진 느낌이 났을 때 새우를 넣어줍니다. 

( 저는 욕심에 새우를 너무 많이 넣었어요; 새우가 너무 많아 오일에 푹 잠기지 않는 바람에 중간 중간 뒤집어 주었습니다. 저 많은 새우를 어제 둘이서 다 먹었더니 한동안 새우 생각이 나지 않을 것 같네요. ) 

3. 새우가 붉은 색을 띄며 익었다 생각될 쯤 페퍼론치노를 넣어줍니다. 매운 맛 취향에 따라 넣는 양을 조절해주세요.

참고로 페퍼론치노를 잘라서 넣으면 더 칼칼한 매운 맛이 납니다. 저희는 매운 맛을 즐기기에 잘라서 넣었어요. 

페퍼론치노가 없을 경우 청량고추를 이용하기도 하는데 청량고추는 타면서 쓴 맛을 내기도 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준비한 야채를 넣어줍니다. 저는 브로콜리와 파프리카를 넣었고 방울토마토를 함께 넣어먹으면 맛있었을텐데 없어서 아쉬었어요.

5.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허브가루가 있으면 넣어줍니다. 저는 허브가루가 없어 월계수잎을 넣어주었어요. 

6. 마지막으로 통후추를 뿌리면 완성입니다.

 

 

 

새우 감바스는 빵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마늘빵과 가장 많이 플레이팅 됩니다. 바게트도 좋겠지요?

빵에 감바스 알 하이요 오일을 찍어 적신 뒤 마늘과 새우, 그 외 부재료를 함께 얹어 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

이번에는 준비한 빵이 없어 아쉬운데로 식빵을 구워 함께 먹어봤어요. 아무래도 바게트빵에 비해 오일을 흡수하는 속도가 빨라 금방 눅눅해집니다. 그래도 빵과 함께 먹어야 감바스 맛이 배가 된다구요~ ( 물론 취향에 따라 틀리겠지만요. 제 신랑은 빵과 함께 먹는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

이렇게 먹고도 오일이 남는다면 파스타면을 삶아 오일 파스타를 만들어줍니다.

감바스 알 하이요 , 뭐 하나 버릴게 없는 정말 괜찮은 요리랍니다 :)

 

요똥 Ms.k의 간단 새우 감바스 만들기 / 감바스 알 하이요 레시피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