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리뷰

SKT라이트할부 - 갤럭시 s20 할인 구매 후기

 

코로나19 사태로 삼성 갤럭시s20 사전예약 기간이 3월 3일까지로 연장되었습니다. 하지만 27일부터 갤럭시s20 시리즈의 개통이 가능함으로 이는 사전예약 혜택인 사은품을 받으며 실시간으로 갤럭시s20 시리즈를 구매, 개통 서비스를 받게 되는 건데요. 

저는 이번 사전예약 기간에 SKT라이트할부 특별혜택 프로모션 할인 혜택을 받고 갤럭시 s20플러스를 구매했습니다. 특별혜택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괜찮은 할인이란 생각이 들었는데요. 프로모션 기간은 2월 29일까지로 마침 갤럭시s 20 사전예약 기간도 연장되어 갤럭시 s20 구입을 망설이셨던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 포스팅해봅니다. 

 

 

SKT라이트할부 란?


SKT 매장에서 통신기기를 제휴카드로 24개월 또는 36개월 할부로 결제 시 원리금 균등 상환방식으로 청구하는 할부 서비스입니다. 

 

 

제가 SKT라이트할부 특별혜택을 받은 카드는 SKT 라이트 플랜 신한카드 VISA 브랜드로, 2월 29일까지 라이트할부 승인을 받는다면 전월 실적 30만원 기준 매 달 15,000원을 라이트 할부 기간동안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원래 전월 실적 70만원 기준 15,000원 할인이며, 30만원은 10,000원 할인입니다 )

카드 발급에 문제만 없다면 전화로 카드 신청과 동시에 카드번호를 안내 받을 수 있어 아직 혜택 받기가 가능합니다!

 

SKT 라이트 플랜 신한카드

 

그리고 SKT라이트할부 카드는 위에 안내드린 SKT 라이트 플랜 신한카드 외에도 T라이트 삼성카드가 있습니다. 티월드 다이렉트에서는 T라이트 삼성카드와 KB T 프리미엄카드 더블 할인으로 최대 74.4만원 할인에 추가 캐시백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홍보하고 있는데요.

우선 T라이트 삼성카드는 연회비가 25,000원으로 신한 카드보다 10,000원 더 비싸고,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시 10,000원 할인 / 80만원 이상 시 15,000원 할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통신 요금을 할인해준다는 KB T프리미엄카드 역시 연회비 25,000원에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기준으로 SKT 통신요금 자동 납부 시 기본 5,000원 할인되며, 자동납부 승인금액이 55,000원 이상 시 1만원 추가 할인됩니다. 

카드 사용이 많으신 분이라면 두 카드의 전월 실적을 채우는게 어렵지 않으실 수 있겠지만, 저로서는 쉽지 않아 SKT 라이트 플랜 신한카드의 전월 실적 30만원 기준 15,000원 할인이 가장 좋은 혜택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또한, SKT 라이트 플랜 신한카드는 관리비도 실적으로 인정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추가로 받은 할인은 SKT 온가족 플랜 휴대폰 요금 할인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받고 계신 서비스 일 수 있는데요. 저 역시 오래 전에 3회선 가족 결합하여 서비스 받고 있다 생각했는데, 이번에 대리점에서 확인해보니 옛날에 가입된 서비스라 그 혜택이 굉장히 적었다고 해요. 

 

 

혹시 저처럼 오래전에 온가족 플랜을 가입하신 분이라면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서비스 변경하면서 휴대폰 요금 16,5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인터넷 요금 5,610원도 할인되구요^^

 

SKT 온가족 플랜

 

요금제 관련해서도 안내 드리겠습니다. 저는 데이터 사용량이 적은 편이라 그간 3만원대의 저렴한 4G 요금제를 사용해왔는데요. 요즘 휴대폰들은 5G 요금제로 출시되어 휴대폰 교체와 동시에 비싼 요금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게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s20 은 4G 요금제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어 대리점에 해당 내용을 확인해봤습니다. 결론은 월말 개통 시 3개월만 5G 지정요금제를 사용하고, 이후에는 제가 사용하던 4G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렇게 선택약정 포함 모든 할인을 적용해 안내받은 금액이 3개월간 기계값+요금해서 86,000원정도, 그리고 이후 3만원대 4G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매달 44,000원정도로 확인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 기계값이 1,343,000원인데 이정도 비용이면 괜찮지 않나요? 

하지만 라이트할부 이자도 생각하지 않을 순 없어 저는 내일 개통하며 분할 결제할 예정입니다. 최소 금액만 라이트할부로 걸어놓고 나머지 기기값은 일시불로 결제하는 방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아쉬웠던 점 한가지 말씀드리며 마무리할께요!

저는 동네 일반 대리점에서 사전예약 구매를 해서 사전예약 사은품 외 특별혜택이 없어요ㅠㅠㅠ 하지만 SK텔레콤 홈플러스점만 해도 사전예약 접수 시 스타벅스 텀플러&쿠폰, 갤럭시 버즈+ 와 같은 특별사은품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사전예약 사은품 외에 특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곳들이 있으니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찾아보고 비교해서 사전예약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제가 아는 선에서 정리한 갤럭시s20 구매 후기 내용이니 참고하셔서 더 좋은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뾰로롱 *ㅡ*